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탄소년단 지민] 박지민의 성격을 파헤쳐보자

카테고리 없음

by 지민이같아요 2019. 9. 25. 02:04

본문


한국갤럽에서 조사한 2018년 아이돌 선호도 1위는 누구?


월드와이드 사랑둥이 방탄소년단 지민!

 

 

 

갤럽 조사 이래 첫 남돌 1위라는 신기록은 물론

남돌 중 유일하게 남자 선호도 Top5에 까지 들어

'지민이 형'이라는 별명을 얻은 성역 없는 대슈스!

 

 지민이가 이렇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큐티섹시러블리 다 가진 비주얼,

아름다운 춤선과 독보적인 음색 등

밤 하늘의 별 만큼 많지만

그 중에서도 박지민의 성격! 

박지민이 인성천재, 박다정, 천사 강양이라고 불리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1. ENFJ형 다정수인



MBTI 성격유형 중 ENFJ란?
 


그러니까 사람 좋아하고, 우호적이고, 친절하고 암튼 엄청나게 좋은 사람이란 얘기! (끄덕)
이 사람좋아맨 공동체러버 박지 넘치는 다정함으로 방탄의 생일 문화를 만들어내는데...

 

제이홉

“항상 지민이가 멤버들 선물을 많이 챙겨줘요.

지민이가 항상 저한테 홉이 형 진짜 미안하다고

내가 그때 그것밖에 못해줘서 미안하다고

런 식으로 말을 하는 거예요.

저는 오히려 지민이가 저한테

처음으로 챙겨줬거든요.

그게 저는 더 큰 감동이었어요.”

RM

“저희끼리는 그냥 생일을 무던히 넘겼어요.

남자들끼리 막 그랬는데.

지민이가 생일 선물을주는 걸 시작으로

저희끼리 생일 선물을 챙겨주는 문화가 시작됐습니다.”

제이홉

“그렇죠. 이게 문화가 됐어요.”

RM

“지민이가 이렇습니다. 이 정도입니다.”

-2016년 3rd 머스터 중-

 

그게 또 한결 같아서 지금도 매년

(이제 모두 알면서 속아주는)

서프라이즈 파티를 준비하는 사람!

다 아는데 꼭 숨어서 저러는게 귀여워 미치는 부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상을 받는 그 모든 영광을 팬들에게 돌리는 사람! "여러분이 주신 상이에요"하는 흔한 말이 아니라

“여러분이 받은 상이에요"라고 수상의 주체를 팬들로 바꿔서

#우리아미상받았네 라는 예쁜 해시태그까지 만들어준 사람! 

 

팬들 덕질의 안녕까지 빌어주는 사람!

 

멤버들과 팬들이 옆에 있는 게 자랑인 사람!

 

그래미 어워즈 수상도 아니고!

억만장자가 되는 것도 아니고!

 미모로 우주를 정복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팬들이랑 끝까지 가는 게 소원인 사람


멤버들이 써주고, 팬분이 액자로 만들어준

생일 축하 카드가

데뷔초부터 변함없이 보물 1호인 사람


 


그렇게 자기 사람들을 사랑하고 사랑해서

 다음 생애 가져가고 싶은 것도

그저 '사람'인 사람

 

네! 저예요! 여러분의 사랑둥이 ♥

 

2. 언제나 열심이고 진심인 사람

언제나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며 전문가들에게도 극찬을 받는 무대천재 갓지민

지금의 갓지민을 있게 한 비결은?

 

제이홉

“지민이는 착실해요.

연습생 때도 사무실에서 댄스 안무를 생각하는 과제를 받으면

그때마다 A4용지를 꺼내서 안무를 하나 하나 모양이나 각도까지 세심하게 그렸어요.

그런 지민이가 지금은 무대 위에서 가장 빛이 나는 걸요.

저에게 지민이의 성장은 감동이에요.”

-한류피아 인터뷰 중-

 

손성득 (안무가)

“지민이는 좋은 욕심이 진짜 많아요. 연습 벌레예요.

지금도 노래 연습을 정말 많이 해요.

자신이 부족한 것에 대해 채워나가려고 연습해요. 남아서도 연습하죠.“

-텐아시아 인터뷰 중-

 

RM

“지민이는 너무 노력하는 친구.

그런 부분에서 아, 나도 더 노력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친구예요.”

-일본 We love BTS 인터뷰 중- 

 

 Q. 윙스 투어 때 특별히 칭찬해주고 싶었던 멤버가 있나요?


호석

"우리 멤버 전체에게 칭찬을 해주고 싶어요.

또 그중에 뽑자면 지민이인 것 같아요.

지민이가 무대에 대한 연구를 많이 하는 친구인데

정말 열심히 하는 만큼 그 결과가 온 것 같아요.

노래나 무대 매너도 많이 좋아졌고

무대 센스도 좋아졌고요.

정말 본받을 점이 많은 친구인 것 같아요.

-윙즈 프로그램북 중-

 

Q.가장 영감을 받는 멤버?

 

"저는 개인적으로 지민이한테

가장 큰 영감을 받았어요.

제가 봤을 때 지민이는 무대에서 이미 굉장히 완벽한 친구예요.

근데 어떻게 저렇게 끊임없이 노력을 할까?

저는 그런 지민이를 보면서 춤 연습을 합니다. 힘들 때마다 지민이를 다시 한 번 봐요.

그때도 지민이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방탄회식 중- 

그럼 지민이가 이렇게 열심히 하는 이유는 뭘까

 

그럼 지민이는 왜 이렇게 열심히 하는 걸까?

 

Q. 지금 생각하면 사소한 일인데

데뷔 전후 크게 다가왔던 사건이나 상황이 있나?

지민

“없다. 가수의 꿈을 갖고, 연습생이 되면서부터 사소한 건 없었다.”

-BTS BEGINS 프로그램북 중-

 

지민이에게 가수라는 꿈은

결코 사소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늘 사랑하고 응원해주는 팬들에게

가장 멋진 가수가 되어주고 싶어서

 

또 자기 몸이 혼자만의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

 

그렇게 팬들을 위해, 멤버들을 위해,

방탄이라는 이름을 위해 늘 노력하는 지민이

 

그런 박지민을 사랑하지 않는 방법

 나는 도무지 모르겠어ㅠㅅㅠ



 

3. 방탄이 인증하는 좋은 사람


​요즘 사고치고 문제 일으키는 연예인들 많은데

난 어떤 경우에도 지민이가 우릴 실망시키지 않을 거라고 믿는다.

왜냐면 박지민은 항상 옆에서 지켜보는 가족같은 멤버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좋은사람이니까!

 

Q. 멤버들이 생각하는 지민이의 DNA

RM: 어린 어른

: 배려

슈가: 열정

제이홉: 예쁘고 착한 동생

: 순박함

정국: 노력

-컴백쇼 BTS DNA 중- 

 

Q. 지민이는 어떤 사람?

“귀엽게 덤빈다, 강아지가 덤비는 기분.

착해서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다.”

슈가

“형들을 잘 따른다. 어디 가서 미움 살 성격은 아님. 열심히 살려고 노력함."

-방탄 오피셜 페이스북 중-

 

Q사람들이 모르는 지민의 숨은 매력은?

RM

"주위의 모든 사람에게 잘한다."

-MBN star 인터뷰 중-

 

 Q. 제일 NO라고 말할 수 없는 멤버는?

RM

“굳이 말하자면 지민이나 진형?

뭐든 먼저 해주려고 하는 성격이라 거절할 때도 부드럽게 거절하는 것 같아요.”

“지민. 정말 착하고 거절하지 못하는 성격이라

가끔 미안해질 경우도...

주변에서 지민이에게 부탁만 할 때는

도와주려 하고 있어요.”

-하루하나 인터뷰 중-

 

뭐, 인터뷰에서 멤버에 대해 묻는데 나쁜 말을 할 리는 없지~

하지만 이건 진짜 찐! 빼박캔트! 레알 참 트루!

 

여동생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멤버

본인 제외 6명 중 5명의 선택으로 독보적인 1위!

 

스트레스 쌓였을 때 필요한 멤버 1위!

 

리더가 뽑은 성격 순위 호비와 공동 1위


슈가가 무인도에 챙겨가고 싶은 것(?) 첫 번째ㅋㅋㅋ

 

남준이가 손이 아플 때 가장 잘 도와준 멤버

지민 (앤젤)

 

막내를 잘 챙겨주다 못해 침대까지 양보해서 

감기에 걸리고마는 착하고 순둥한 형

 

그러니까 우리 지민이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사람 :)

 

 


처음에는 직캠 속 멋진 모습에 반했지만

그게 다라면 내가 이렇게 열심히 스밍하고 투표하며 현생을 바칠 일 없었을 거야 ㅇ_ㅠ

무대 위의 지민이만큼, 아니 그 이상으로

멋진 사람이 인간 박지민이라는 걸 알게 된 게

내가 널 사랑하는 이유야 :)

늘 열심이고 진심인 자랑스러운 내 가수 박지민

사랑해